잡설
나홀로 차량
oriwallace
2022. 11. 7. 08:3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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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때 나홀로 차량들이 지탄의 대상이 된적이 있다.
복잡한 도심 출퇴근길에 나홀로 차량들이 너무많아
교통체증을 유발하고 그 주범으로 인식돼기도 했다.
그래서 카풀이 등장했고, 어줍잖게 하는둥 마는둥
근처에 직장상사만 좋은 일 시키는 제도가 되기도 했다.
나도 그 피해자의 한사람이지만.......
혼자가면 편한데 상사를 데려가려면 시간도 맞춰야돼
차안서도 불편해야돼 저녁 약속도 눈치봐야돼
하여튼 그런적이 있었다.
그때보다 훨씬 차량들이 많아졌고
대부분 나홀로 차량들인데 이런 얘기가
안나오는 걸 보면 도로시스템이 크게 개선됐고
교통의식도 높아져 불필요한 체증을 줄인탓도 있지만
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지켜려는 인식이 더 크게
작용하지 않았다 생각이 든다.
지금 나의 경우 대중교통으로
출퇴근이 충분히 가능하지만
나홀로 차량을 이용한다.
출근 시간 25분 퇴근 45분....
도심운전의 스트레스가 약간 있긴하지만
어디에서도 가질 수 없는 나만의 시간을
오롯이 가질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
공간이 마련되기 때문이다.
출근시간에는 알아들을수는 없지만
영어방송을 켜놓고 한국말로 통역해주는
시사를 접할 수 있고
퇴근시간에는 수십년을 멀리하고 살았던
배철수의 음악캠프를 들을 수 있다.
특히 퇴근시간의 라디오 청취는
음악을 크게 틀어놓을 수 있어 스트레스를 날리고
또 매일 마음을 정화하고 생각의 지평을 넣힐수 있는
나레이터가 있어 크나큰 즐거움이 되고 있다.
이런 생활도 기한이 정해져 있긴 하지만
그동안 만이라도 충분히 즐기며
나홀로 차량을 이어갈까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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